100억대 연봉 인강 강사, 이지영 사주 분석 : 자월 병술(丙戌)일주

이지영 강사 나이 프로필

출생 1982년 12월 29일 (40세)

인천직할시 북구

신체 166.6cm

 

학력

인천동막국민학교 (졸업)

진천덕산중학교 (졸업)

진천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 /학사)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윤리교육 / 석사)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정치철학 /박사과정)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핵심교양 TA

 

선택과목 강사임에도 불구하고 , 350만 명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이투수 사회탐구 1위 강사

과거 유니브클래스 '입시덕후'채널에서 진행된 1타 강사 투표에서

선택과목 영역 선생님들 중 유일하게 TOP 7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고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입시와 관련없는

대중들에게도 100억대 연봉의 1타강사로 화제가 되어

인지도가 높습니다

 

이지영 사주 분석

 

이지영 일타강사 사주팔자

 

이지영 강사님은 현재 이투스에서 사회탐구(윤리와 사상,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를 가르치며 교재도 직접 집필하여 교재 판매 수익, 인강 강사 수익으로 매년 100억 이상의 연봉을 (최고매출일때는 300억이 넘는 경우도 있음) 10년 넘게 벌어들이는 업계 1위 강사이다.

년주나 월주를 보면, 수기가 상당히 강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보통 이런 사주는 가문이나 가정의 덕을 보기가 힘들다. 사주의 조후를 깨뜨리는 원인이 인생 초반부에 몰려있다. 실제로 이지영은 어린시절 매우 가난했으며, 가난이 매우 지긋지긋해서 사춘기 시절인 중학생일때는 자살을 하러 인근의 가장 높은 건물에 올라가기도 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이 사주 시주의 갑목(인성)과 일지의 식상이 살아있어 공부는 굉장히 잘하는 사주이다. 사주에서 입력과 출력이 잘되는 사주야 말로 전형적인 공부를 잘하는 사람의 특징이다. 아는 것은 많은데 시험은 잘 못보는 사람은 인성은 있는데 식상이 없거나, 식상은 있는데 인성이 없으면 말은 곧 잘하는데, 뭔가 비어있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지영은 이를 다 갖춘 사주라 남다른 수재이다. 실제로 어린시절부터 전교1등을 놓친적이 없으며, 당연하게도 서울대에 진학했다.

이지영이 어린시절 공부한 이야기를 듣자면, 가히 놀라운 자제력을 보여주는데, 잠이오면 생 커피를 씹어먹으면서 위에 구멍이 뚫려도 공부를 이어나갔다고 한다. 사주에 관이 많은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 엄격하고 자기 통제력이 강한데 실제로 이지영도 그러하다. 또한 이지영의 사주는 관살이 혼잡 되어 있는 사주로 남자복이 없기 쉬운데 실제로 이지영은 대학생 시절 때부터 스토킹을 당하는 거나 인강강사 시절 성추행을 당하는 등 안좋은 남자들이 꼬이기 일 수 였고, 본인도 여전히 결혼을 하지 않고 앞으로도 비혼으로 살 것이라고 한다.

이지영 자신이 말하는 자신의 성공비결은 수험생들에게 따스한 격려의 메시지가 들어있는 수업이기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고 하는데, 이지영의 사주는 한겨울의 수기가 왕한 곳의 병화로 이런 사주들은 왠지 모를 따스함이 있다. 여름철의 임수와 겨울철의 병화는 주변에게 사랑을 받는 인기쟁이 사주가 많은데, 병화에게 수는 관이고, 병화라는 글자 자체가 굉장히 양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 글자라 여름철 임수는 숨은 인기쟁이지만 겨울철 병화는 유명해지고 영향력을 얻기가 더욱 쉽다. (관이있는 사주는 관종이다... 자신도 유명해 지려는데 주변에서도 이를 반기니 유명해지기 쉽다.)

이지영의 사주는 또한 일지가 정말 핵심적이다. 이지영의 수익은 대부분 교재판매와 인터넷강의 등 식신적 성격으로 경제활동을 한다. 이지영의 일지는 술토 식신으로 술토는 건토로 주변의 수기를 토극수로 제압하며 조후를 맞추는데 일조하고 수기를 빨아들여 재고로의 역할도 해낸다. 여러므로 저 술토가 사주에서 귀하게 쓰이는데, 본인이 워낙 영특하다보니 이런 자신의 재능을 일찍이 알아보고는 강사의 길로 접어들었다. 관으로 재를 만들어내는 사람, 재로 재를 벌어들이는 사람, 식신으로 재를 벌어들이는 사람, 인성으로 돈을 벌어들이는 사람 등등등 사람들의 성공 방식은 저마다 다르지만 이지영 같은 사주는 전형적인 식신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다. 강사야 말로 교재집필이나 강의 등 식신의 성격이 굉장히 요구되는 직업의 대표적인 사례인데, 이지영은 식신으로 재를 생해 돈을 많이 번 성공적인 케이스이다.

또한 이전에 쓴 글인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사주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사주"에서 일지에 식신을 깔고 있는 여성은 아름다운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 이지영의 경우도 실제로도 미인이지만 사주적으로도 미인이다.

앞으로도 많은 수험생에게 희망을 주는 그녀의 성공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