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계묘년 경신월 운세 - 갑목(甲木) 일간

계묘년운세/8월운세

 

계묘년 경신월 운세 - 갑목(甲木) 일간

 

이제 보름 후면 8월이고 8월8일 입추부터 경신월이 시작됩니다. 경신월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각 일간의 운을 살펴보겠습니다.

갑목

갑목일간은 7월에 결정을 하게 되고 그로인해 전과 후의 상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진로와 관련해서 생각의 결정을 하게 되면 그 전과 후는 확연히 달라지게 되겠죠. 또한 7월에 갑목은 외부에 모습을 드러내기가 어렵습니다. 일시적으로 남들이 자신을 볼 수 없는 달입니다. 그리고 지난 몇 개월간 유지해온 자신의 역할도 끝나며 자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갑목에게 7월은 큰 변화가 발생하는 달입니다.

그럼 8월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7월에 진로와 관련한 마음의 결정을 하게 되었다면 8월에는 그 결정이 외부로 드러나게되고 그 결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게됩니다. 원인없는 결과는 없고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계속 흐르기에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가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하게 되는데 내가 스스로 움직여서라기보다는 외부의 상황변화에 따르는 것이고 지시나 명령에 의거합니다. 그러나 내가 하기 싫으면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갑목일간들은 자신의 사주팔자나 대운등에 따라서 각기 다른 선택을 하게 됩니다.

8월의 상황은 어쩌면 스트레스처럼 압박감을 느낄 수도 있고 강제성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다시 받게될 자신의 역할을 위한 준비기간을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쁘게만 생각할 것은 아닙니다.

광복절즈음부터는 그러한 일들이 명확하게 일어나게 되며 외부에서도, 본인도 확실하게 알게됩니다. 이 때 직장 상사나 회사에서 내려오는 명령으로 여러 교육을 듣게될 수 있는데 이 교육은 올 하반기에 쓰임이 있고 다시 나타날 자신의 역할과 큰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육에 충실히 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