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 나의 배우자는? 결혼과 이혼 그 사이,

반응형

사주팔자 배우자 결혼운

 

처자인연법.배우자.궁합

*이대로 하면 모두가 배우자요. 언제나 결혼이 가능하니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 처자인연법
1.투간법 투출한 재성이 있는 지지의 띠로서 배우자의 인연을 찾는다.
2.장간법 편재가 투간되어 있어도 지장간에 정재가 있으면 정재가 있는 지지로서 배우자를 삼는다
3.년월 우선법 재성이 여러개 있는 경우 년월에 있는 정재로서 처를 삼는다
4.삼합법 일월,일시,일년,년월,월일에 삼합이 2개 있으면 삽합을 이루어주는 글자로서 인연을 삼는다.
5.개고법 재성이 지장간에만 있는 경우에는 이를 개고시켜주는 글자, 즉 충하는 글자가 배우자입니다.
다만, 이미 충하는 글자가 원국에 이미 있으면 지장간에 재성을 갖고 있는 글자 자체가 배우자
6.공재법 만약 재성이 없거나 정재가 없고 편재만 있는 경우에는 그 글자를 공협하여 숨은 지지가 배우자가 된다.
7.입록법 사주가 신약하여 재관을 감당하기 힘이 들 경우에는 지지의 록으로서 배우자를 삼는다.
병일주가 신약하여 재관을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사생(뱀띠생)이 배우자다.
정일주가 재관이 너무 강하여 약하므로 오생(말띠생)이 배우자이다.
8.2자 인연법 천간이나 지지에 년월에 같은 글자가 올때 그 글자가 합하는 띠가 배우자 인연입니다
9.일지법 사주가 신약할 경우나 탁하여 재성을 쉽게 삼기 어려운 경우 일지에 있는 글자로서 배우자를 삼는다.
10.귀인법 팔자에 귀인(남녀 공히 천을 귀인,남자는 문창귀인,금여귀인, 여자는 천관,천복 귀인)을 배우자를 삼는다
11.무자법 사주 팔자에 화가 재성인데 재성이 없으면 화를 의미하는 사(뱀띠생)이나 오(뱀띠생)을 배우자로 삼는다.
12.입고법 일간을 기준으로 입고시키는 글자의 띠가 배우자가 된다. 이러한 경우에는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고, 사기꾼을 만날 수도 있다

 

* 배우자
자신의 년주와 5-6년 이내 차이의 시주를 가진 사람이 배우자.
시간,시지중 용신에 해당하는 한자를 머금은 띠가 배우자의 띠.
일지중 암장된 지장간이 배우자로연결되고 일지 그대로 인연이 된다.
1)자신의 록지가 길연이다.
2)천을귀인은 물질적 은덕을 암시한다.
3)用神이 같은 오행이 길연이다.
4)자신에게 없는 五行을 가진 사람을 인연하라
5)季節를 맞추면 좋다.
6)조후법(중화조후)의 인연법은 화합도 좋고  덕도 좋다.
7)인연법은 특히 地支에서의 合의 작용을 면밀히 살펴야 한다.
8)配星 財庫 官庫를 沖하는 띠를 인연하라.
9)미약한 配星 財官의 祿支를 인연하라.
10)배성 재관이 공망이면 재관을 인연하라.
11)배성이 형충회합된  재관은 해소하는 띠를 인연하라.
12)진신퇴신을 인연하라. 子午沖이면 亥水를 인연하라.

 

*속궁합
남,여 모두 사주에 水의 기운을 기본적으로 충족해야 합니다.
사주에 수오행이 없이 너무 조열한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속궁합상 문제가 있다.
즉 사주에 신자진이나 해수가 있어 기본적으로 수오행(물기운)이 있는 경우에는 일단 성적인 부분이 관심이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물론 신자진이나 해수기운이 너무 강하면 바람기가 있겠지요.
또한 사주에 불기운(寅午巳午未) 기운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성적인 부분에 관심이 적다고 보야야 합니다.
즉 사주가 여름철에 태어나서 사주에  또 불기운이 아주 강한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성적인 문제가 관심이 덜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1)남녀의 일지(태어난 날을 의미)가 같으면 속궁합이 좋다.  
2)일지(남녀 각각 태어난 날)가 육합(삼합)이 되면 속궁합이 좋다.
3)일지(남녀 각각 태어난 날)가 충이 되면 속궁합이 좋다.
4)계절상으로  반대되는 계절에 태어나면 속궁합이 좋은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정신적인 궁합
1)두 사람의 사주 팔자를 합하여 천간에 천간 삼기가 성립되면 정신적인 환경이 비슷하여 이유없이 오래가는 인연이 됩니다.
천간삼기: 甲戊庚. 乙丙丁. 辛壬癸.
2)태어난 날이 천간합이 되는 경우에는 정신적인 갈등이 심한 인연이 됩니다.
예를들어 천간이 갑기합이 성립이 되는데 정신적인 갈등이 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합이 되어 좋은 것 같으나 일정 기간이 지나가면 극의 관계가 성립하여 정신적인 갈등이 심하게 됩니다.


남자에겐 재가 여자이고, 여자에겐 관이 남자라는 것 외엔,
요즘시대엔 예전의 간명이론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대세운이 아닌 월운마다 남녀가 수시로 들락거리고,
심신이 원한다 해도 경제적인 문제나 타 이유로 결혼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녀가 이성이 드는 운과 결혼이나 이혼으로 이어지는 운은 다르게 보아야 할 것입니다.
 
*희용신과 조후
인연은 남자에겐 재, 여자에겐 관에 작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은 인연과 별개로 희용신과 조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요즘에 경제적으로나 심신이 불안한 상태에서 결혼을 감행하는 경우가 없을듯 합니다.
희용신이 들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조후가 되면 심신이 안정이 되어 결혼을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가 신약하고 재가 태과하면, 재를 누를 비겁과 그를 도울 인성운이 희용이 됩니다.
용신의 삼합국이라도 짜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인성운이 일간에게 후원이 되는 것입니다.
결국 결혼하기에 적당한 환경이고 결혼을 하기 쉬운 해가 됩니다.
남자가 신강하고 재가 약하면 비겁인이 많다는 것인데, 재성운이 희용이 됩니다.
신강함을 식상으로 누출하고 식상이 재의 삼합국이라도 짜면 생재합니다.
주의 할 것은 비겁이 년월간에 포진하고 있다면,
재를 지킬 관살이나 재를 계속 생해주는 식상을 가지고 있던지,
행운에 동반하던지 해야 탈재의 타격에 감당이 되는 것입니다.
식상이 강하면 일자리에 재성(인연)이 있고 바람이 불어도 여기서부터 붑니다.
재성이 전혀 없다해도 식신이 쌓이면 생재가 됩니다.
상관은 그때만 그럴싸 하기에 욕심에 넘어가는 여명이 여전히 많습니다.
 
여자가 신약하고 관살이 태과하면, 관살을 설기할 인성과 제살할 식상이 희용이 됩니다.
인성을 기대하자면 좋은 사람을 만날수 있는 환경으로 가야하며, 좋은 분을 만나야 합니다.
식상을 기대하자면 말이던 몸짓이던 표현을 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여자가 신강하고 관살이 약하면, 관살운과 관살을 생할 재성운이 희용이 됩니다.
자기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고 프라이드가 강한 자신을 통제해야 하는 것입니다.
관살이 전혀 없어도, 재성이 쌓이면 재생관(살)을 합니다.
여자 또한 식신이 강한 것과 상관이 강한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쉽게 말하면, 남자에게 비춰지는 여자의 식신은 애교이고 상관은 독설입니다.
식신은 생재하려는 경향이 강하고, 상관은 정관을 극파하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여자가 비겁과 식신이 많다면 재관운이 희용이고,
비겁과 상관이 많다면 재성운이나 인성운이 희용입니다.
상관에 관살운은 신약하면 극루교가이고, 신강하면 상관견관(거관)이 되는 것이라,
관살을 아예 상관으로 대체를 하는 것이며 이럴땐 종왕이나 종아격으로 가야 합니다.
참고로 식신이 셋이면 상관과 진배 없고, 상관의 누기 소모량은 식신의 세 배입니다.
상관은 관을 파하고, 파할 관이 없으면 일간을 극루합니다.
 
*천간지지 희용운
남녀 모두 명조의 중화를 위한 희용운이 들면,
특히 희용이 재관운일때 인연과 직업과 재물의 변화가 생깁니다.
 
남자에겐 재란 현실적으로 재물과 여자인데,
여자가 있으면 재물이 들고, 재물이 있으면 여자가 드는데,
남자는 여자보다 재물이 선순위입니다.
이는 재물이 있으면 어떤 여자라도 따라붙고,
재물이 없으면 어떤 여자라도 버티기 힘든 것이며,
둘다 가졌다면, 남자에게 재물이란 여자로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이라,
결혼한 여자는 경제권을 쥐려하는 것입니다.
 
여자에게 관이란 현실적으로 남자가 아니면 직업인데,
남자가 있으면 직업이 들고, 직업이 있으면 남자가 드는데,
여자는 직업보다 남자가 선순위입니다.
이는 직업이 없으면 남자가 필요한 것이고,
남자가 없으면 어떤 직업이라도 가져야 사는 것이며,
둘다 가졌다면, 다른 남자에게 마음이 돌아가기 쉬운 것이라,
남자가 있는데 관운이 들면 직업을 가져 대체해야 하는 것입니다.
 
*지지 형충개고운
용신운이 남자에게 많이 적용되는 이유가 바로 경제적인 이유인데,
용신운 외에 중요한 것이 바로 형충개고운입니다.
재관이 천간으로 투출되지 아니하고 지지에만 있다던지 지장간으로만 존재하는데,
원국에서 이미 개고가 되어 있다면 얼마던지 마음의 준비는 되어 있으리라 봅니다만,
그러지 않은 경우에는 행운에 형충개고가 되면서 재관이 튀어오르는 해에 결혼하기 쉽습니다.
특히 경제적 부담이 적은 여자의 경우가 남자보다 많습니다.
충이란 신변상의 변화와 변동을 뜻하고 심신으로 충격을 야기합니다.
그래서 충을 이용하는 역용보다 순용하는 것이 덜 피곤한 것입니다.
 
*妻不容妾.妾勝於妻.
남명 재성혼잡 중에 정재가 더 왕하면 처불용첩(妻不容妾)으로 소실작첩을 용납하지 않고,
편재가 더 왕하면 첩승어처(妾勝於妻)로 주객이 뒤바뀌어 첩이 처를 밀어내고 안방을 차지하게 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첩이라 함은 요즘으로 치면 스폰관계나 후처가 될수도 있습니다.
두 재성간에 어느 것이 뿌리가 단단하고 힘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뿌리가 없고 힘이 없는 것은 행운에 쉽게 합거나 극파되기 쉽습니다.
 
남명으로 볼때 일간과 재성 사이에는 늘상 식상의 기운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일간이 강하다는 것은 일간에게 여분의 기운이 있다는 것이고,
재성을 충분히 감당하면 가용할 재물이 충분하다는 것이며,
시간적인 여력만 갖추어지면, 얼마던지 식상이라는 것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식상이 일과 표현의 뜻도 있지만 안락한 의식주의 영위 외에 성욕과 여가활동 및
생재에 쓰지 않으면, 온갖 뻘짓(외도.범죄.악플.기분표시.영역표시...)이 다 포함됩니다.
식상이 일에 대한 부분으로 소화되지 못하거나 부부간에 식상의 활동이 소홀해지면,
그 식상을 밖에서 누리러 다니기 쉬운데, 각종 취미활동 외에 유흥이나 바람이 포함됩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칠살의 기운에 극당하면 식신제살하러 밖으로 식신을 찾으러 다니고,
처의 상관(잔소리...)으로 심한 누기를 당하면 생을 받고자 밖으로 편인을 찾으러 다니는데,
식신과 편인을 제공하는 곳은 대중을 상대하는 몸짓이니 다름 아닌 유흥인 것입니다.
취미활동이나 다른 일거리로 감내하는 명도 있지만 대부분이 손쉬운 방향으로 흐르기 쉬운데,
남자의 유흥업소 출입과 또 여자의 유흥업소 과거전력은
서로가 다 알게 된다면 이혼안할 부부가 거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 식신과 편인 사이에는 겁재의 기운이 만들어집니다. 겁재는 탈재를 합니다.
물론 다른 복합적인 이유도 있습니다만, 보통 아내들이 견제한다고 하는 것이 경제권과 자식입니다.
하지만 여성권리의 오버런에 위기를 느끼고, 쉽게 유흥업소를 접하게 된 남자들은,
비용과 효율 면에서 결혼이라는 것에 회의를 가지는 남자들이 늘어만 가고,
더이상 결혼시 명의.등기.관리에 대한 권리를 호락호락 넘겨주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차라리 모르는건 모르는게 약이고 알게 되었다면 그 원인부터 짚어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남녀 모두 일시적이고 상대가 바뀌는 유흥과 상대가 정해진 바람이나 외도는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유흥이라는 자체의 촛점과 명시된 어느 한 사람의 대체라는 촛점입니다.
문제는 경제력 중심으로 시대가 변하고 가진 재물이 없어도 끼를 타고나신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은 일간이 지칠때까지는 견제나 처방할 방법이 없습니다.
 

사주팔자 이혼운

 

*이혼
결혼과 이혼은 당장 하고 싶다고 바로 치르는 절차가 아닙니다.
이혼의 문제가 외도같은 타 이유에 비해 경제적인 사유가 더 많고,
자식이나 양육. 본인의 경제력등 걸리는 것이 많아,
심신은 헤어졌으나 이혼하지 않고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법적인 문제이고 재관과 신변의 변동을 동반하므로 현실적으로나 행운에서도 다 때가 있습니다.
이혼전에 상관견관운이나 여명의 행운에 쟁투합하는 정관(살)운(남명 쟁투합 정재운)이 들어옵니다.
위에도 얘기했듯이 관살이 직업(관직)이 아니면 남자입니다.(남명 재물변화 아니면 여자)
쟁투합은 배우자가 모를 수도 있고, 알아도 자식이 있다면 바로 이혼으로 이어지진 않습니다.
다음, 원국의 정관(살)을 극파하는 천간운과 정관(살)이 앉은 자리를 형충하는 지지운이 같이 들어옵니다.(남명 정재로 대체)
재산변동이 없는 경우 여기서 이혼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재산변동이 있는 경우는 이어, 편재를 득하거나 편재를 뺏기는 운이 들어옵니다.
(편재운이어도 편재를 뺏기는 운일 수도 있고, 원국에 편재가 있다면 일간을 돕는 운이 편재를 득하는 운일 수 있습니다.)
 
실례로 예전에 미혼인줄 알고 어느 젊은 츠자의 명조를 보았는데,
20중반에 득자 수가 보이고 상관견관과 그 다음 해에 횡재수로 이어집니다.
몇년 전에 횡재를 했을텐데 하니, 이혼하고 위자료와 재산분할을 받았다고 실토합니다.
최근에도 횡재 한번 했는데 하니, 이혼하고 만난 이전 애인이 부동산 명의를 줬다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만나는 남자가 세번째라고 합니다.
 
물론 이혼수가 들어도 이혼하지 않고 이를 극복하고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법적으로만 정리를 안하고 현실적으로는 이혼과 진배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행운에서 이혼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통변 사례 중 몇 가지 간추려봅니다.
1.궁합은 남녀간 천간의 삼기로 가치관의 소통. 남녀간 일지합으로 속궁합. 조후와 희용오행으로 본다.
2.궁합볼 때 일지가 서로 刑이면 우환이 많고 관액이 따른다.
3.양기가 많으면 활동적이고 외향적이고, 음기가 많으면 내성적이니 음양을 맞추면 좋다.
예로 음팔통의 여자와 양팔통의 남자는 각각 남자답고 여자다운 것이니 서로 잘 어울리나,
양팔통의 여자와 음팔통의 남자는 조후가 안되면 곤란하다.
4.병정화 일간이 지지가 축축하면 유부남이 천생연분이고 조후용신 해에 인연이 있다.
5.재성입묘, 관성입묘의 사고지와 사묘지가 동일한 경우 반길반흉이니, 귀인 또는 사기꾼이다.
6.남자의 결혼시기(년)는 희용신(의 삼합). 조후. 득재운. 잡기붕충개고 순으로 본다.
7.여자의 결혼시기(년)는 잡기붕충개고. 희용신(의 삼합). 득재운. 조후 순으로 본다.
8.기신운으로 흐르는 운과 쟁투합운은 결혼시기로 크게 불리하다.
9.남명에 재관식상 년운이 형충으로 작용하면 결혼날짜를 잡아놓고도 파혼하는 경우가 많다.
10.일간이 을경합이나 병신합되는 년운에 본인의 뜻과는 전혀 달리 마지못해 (강제)결혼을 하게 된다.
11.재가로 팔자를 고칠 수 있는 것이 상관견관과 효(신살)인데,
상관견관은 자식을 보면 남편이 망하니 아이를 데리고 재가 해서 팔자를 고치고,
효(신살)은 자식을 보면 자신이 망하니 아이를 주고 재가하거나 부모등에게 맡기고 일을 해야하며,
도식은 자식을 보면 인생을 망친다 하니 자식을 보기가 여의치 않을 것이다.
상관견관과 효(신살)이 같이 들면 이도 저도 어찌할수 없는 난처한 상황에 이른다 한다.
12.여명 상관견관에 재성(재물.시모.)이 끼어들면 관을 보호할 수 있으나 인수(장모.)가 끼어들면 관은 극루당한다.
13.재살격. 부건파처의 처성은 비겁이 된다.
 
A1.일간이 무근한데, 종격으로 가지 못하면 재관을 감당못합니다.
단, 인비대운이 도와줄 뿐이니 그 대운이 늦게 오지 않고, 그 기간이 길면 다행입니다.
A2.신약에 재가 과다하면 식상이라도 없어야 재를 감당합니다. (무식상은 알고보면 좋은 것.)
A3.재는 관살이 없어도 뿌리가 있으면 비겁에 거덜나지 않습니다.
A4.재는 식상이 없어도 행운만으로도 생재가 가능합니다.
A5.재는 식상생재하면 비겁에 거덜나지 않습니다.
A6.겁살상효 흉신은 행운에 잠시 숨겨질뿐, 언젠가는 드러나는 타고난 천성입니다.
A7.역용은 생각만큼 쉬운 것도 잘 되지도 않고, 피곤한 것입니다. 역극하면 심상이 날카로워집니다.
A8.인성이나 관성이 망가진 경우는 조심합니다. (인격이나 도리가 망가진 것이니 차라리 없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A9.식상이 강하면 활동할게 많은데, 이게 생재가 안되면 온갖 뻘짓(외도.범죄.악플.기분표시.영역표시...)을 한다.
A10.행운에 편인이 와서 내 식신이 탈식당하면 내 밥그릇이 엎어지고,

식신이 와서 내 편인이 도식하면 남의 밥그릇을 엎어버린다.
A11.편인을 쓰는 것이 머리가 좋고 대중을 상대로 돈벌이 하는 것이라 연예인.방송.기자.작가.술사.중개사.도박장.유흥업.꽃뱀.호스트.사이비.투자.다단계.브로커.사기꾼...

 

*희용이 기쁜 마음으로 쓴다는 것인데, 상대방의 희용신이 상대방에게 없는데,
그 희용신을 내가 가지고 있으면 평생 기쁘게 애용하지 않겠는가?

반응형